제 1조 (목적)
본 계약은 신청인(이하 ‘가맹점’)이 고페이 주식회사(이하 ‘회사’) 의 고페이 간편결제 서비스(이하 ‘고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페이 간편결제 서비스(이하 ‘고페이’)’라 함은 회원과 가맹점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거래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QR Code 기반 결제 서비스 등을 회사가 고객 및 가맹점에게 중계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고페이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③ ‘가맹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고페이’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가맹점을 의미합니다.
④ ‘고페이 키트’라 함은 고페이 QR코드, 사용 안내 부착물, 사용 매뉴얼 등 고페이를 이용하기 위한 도구 등을 말합니다.
⑤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가맹점)에게 ‘고페이'’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각종 정보 및 혜택, 기타 서비스 등을 제공하거나 회원 및 가맹점이 ‘고페이’를 사용, 교환할 수 있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체를 의미합니다.
⑥ “테나” : TENA Token. “회원”이 고페이 서비스에 접속하여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제공받는 보상 토큰의 이름

제 3조 (회원 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가맹점’이 되고자 하는 상점 주 혹은 대표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이 완료 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가맹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가맹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전에 가맹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가맹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기타 가맹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가맹점’은 회사가 우편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달하는 고페이 KIT를 매장 내 POS 또는 카드 단말기 주변, 매장 입구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기본 조건)
① '고페이' 신청에 따른 서비스 가입과 동시에 가맹점은 나이스정보통신 부가가치통신망의 대리점인 회사와 부가가치통신망서비스 이용 계약이 신규 또는 추가로 체결 되며, 회사는 카드사로 부터 부가가치통신망 수수료 중 일부를 수취할 수 있으며, 가맹점으로 부터는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 또는 차감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신규 가맹점에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페이 키트를 발송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노후화 또는 파손된 고페이 키트는 확인 후 일부 또는 전체를 교환 해줄 의무가 있습니다.

제5조 (거래승인)
① 거래승인을 얻기 위하여 제공되는 지불정보는 회사의 사전허락 또는 별도의 합의가 없는 이상 회원이 직접 입력하여야 하며, 가맹점은 회원에게 지불정보를 요구하거나 대신 입력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거래승인은 당해 결제수단의 유효성 및 결제능력의 확인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해당 거래의 진위성 및 본인 사용 여부의 확인은 가맹점 책임으로 하며, 본인의 미사용등 결제수단의 부정사용의 경우 거래승인의 사실로 가맹점이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6조 (거래취소)
회원이 소비자보호 관련법령 및 결제기관의 거래규정에 따라 가맹점에게 거래를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가맹점은 즉시 거래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거래취소 가능 일자의 한도는 가맹점의 규정 또는 결제기관의 거래취소 규정에 따르나 최대 4주 가 지난 시점에서는 거래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제7조 (결제 대금 정산)
'고페이' 결제 대금 정산은 나이스정보통신 신용카드 및 부가통신서비스 이용 계약 조항에 따릅니다.

제8조 (테나 적립 및 이용 안내)
① 회사는 가맹점의 고페이 결제서비스 이용 내역에 따라, 테나를 무상 적립해줄 수 있습니다.
② 테나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고페이 서비스 앱과 홈페이지에 관련 링크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③ 무상으로 적립받은 테나는 즉시 출금이 불가하고, 회사가 정한 기간이 지나면 거래소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④ 기지급된 테나 보상에 대해 결제취소가 발생할 경우, 다음 결제 보상시에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적립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가맹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가맹점이 고페이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고페이 가맹점에서 탈퇴하면,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 기록은 CS 응대 및 사후 처리를 위해 3개월간 보관 후 삭제 처리됩니다.
③ 가맹점 탈퇴 후 3개월 안에 재가입하는 경우, 본인확인 및 약관동의 등 기존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재가입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④ 가맹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가맹점 신청 이후 고페이 KIT 를 설치 부착하지 않거나, 해체하여 고페이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할 의지가 없다고 판단 될 경우
      4. 가맹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서비스를 악용하여 기타 이득을 취하는 경우
⑤ 회사가 가맹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회사가 판단하여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회사가 가맹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제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가맹점이 3개월 이후 재가입시에는 신규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탈퇴시 제공하는 적립 계좌 접근 정보를 고객이 저장하거나, 식별값으로 이메일주소를 제공한 경우 계좌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
①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고페이’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7일 전에,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페이 서비스 화면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서비스 화면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내용 수정 또는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책임 및 손해배상)
① 고페이 서비스 이용 계약에 의한 업무처리 시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계약 상대방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귀책 당사자가 책임을 지고 배상하기로 합니다.
② 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장애, 회사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카드사'의 사유로 인한 장애에 의하여 상대방 또는 제 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의 사용 감소 등으로 인한 가맹점의 매출 감소에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2조 (효력발생시기 및 유효기간)
① 본 계약은 3조 1항에 해당하는 회사로부터 서비스 가입 신청을 승낙 받은 때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가맹점' 또는 회사의 서비스 해지 및 해제 등의 사유로 종료되는 경우에는 본 계약도 해당 종료일자에 종료 됩니다.

제13조 (당사자 지위 양도 금지)
양 당사자 상대방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지위나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1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1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